클리프는 현재 몇 개의 자선단체를 적극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가 참여하고 있는 단체의 일부와 사진 일부을 소개합니다.
  ● 클리프 리처드 채리터블 트러스트 The Cliff RIchard Charitable Trust
  클리프는 이 단체를 통해 모든 개인적인 자선내역을 지시한다. 대중 앞에 나서거나 모금활동에 나서지는 않지만, 수년간 후원을 아낌없이 보내주시는 팬들께 감사를 드린다. 이 트러스트는 약 50개의 등록된 자선단체를 통해 매번 좋은 일을 하면서 매 3개월마다 계획을 짠다.
그 우선권은 의료연구, 어린이와 노인, 그리고 신체적이나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주어진다. 그러나 이런 대상이 우선이기는 하지만 클리프가 격려해 주고 싶어하는 다른 단체들도 가끔 도움을 받고 있다. 이 단체에 도움을 주고싶은 사람은 아래 주소로 연락하시기 바란다.

The Cliff Richard Charitable Trust
c/o P O Box 46C Esher,Surrey KT10 0RB England

  ● 클리프 리처드 테니스파운데이션 The Cliff Richard Tennis Foundation

클리프는 1991년 “클리프 리처드 테니스재단”이라는 단체를 발족시켰다.
그 설립 목적은 어린이들에게 테니스를 치도록 고무시키고자 하는 것이었으며, 그 동안에만도 영국에 있는 수천개의 초등학교에 테니스를 보급시켰다. 이 단체는 담당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동기를 설명해 주는 흥미있는 웹사이트를 갖고있으며, 사운드와 비디오클립이 담긴 멀티미디아와 같은 진지한 내용을 담고있다.
웹사이트는 www.cliffrichardtennis.org 이다.
  ● 티어펀드 Tearfund
클리프는 1968년부터 국제적인 크리스천 원조기구이며 개발도상국 에이전
시인 티어펀드에 참여해 왔으며, 현재는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가스펠공연에서 생기는 수익금을 모두 기부할 뿐 아니라, 수년간 인도,
방글라데시, 네팔, 수단, 케냐, 우간다, 하이티, 불가리아를 방문했다.
티어펀드의 웹사이트는 www.tearfund.org이다.
  ● 로이 캐슬 폐암재단 The Roy Castle Lung Cancer Foundation
지금은 폐암으로 타계한 로이 캐슬의 친구로서 클리프는 기꺼이 폐암재단의 후원자가 되었다. 로이 캐슬 사망 후, 재단은 질병연구를 위해 수백만 파운드의 기금을 모았으며, 클리프는 세계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리버플에 세워진 폐암연구소를 개관하는 영예를 가졌다. 이 재단에 대해 더 알고싶은 분은 그들의 웹사이트인 www.roycastle.org를 방문하시기 바란다.